바하나 이용약관
바하나 이용약관
제1조 (일반사항)
- 이 약관은 ㈜아시아트리가 운영하는 "동남아시아 교통 예약시스템 – 바하나(Vahana)"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를 이용하면서 이용자의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- ①"바하나(Vahana)"는 ㈜아시아트리가 개발한 동남아시아 교통 예약시스템으로, 현지 480여개의 교통회사 및 여행사와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동남아시아의 교통편을 대행 예약 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②(주)아시아트리는 교통(차량, 버스, 기차, 항공 등)을 직접 운영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업자가 아니며, 각 국가/도시의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한 예약시스템으로 객관적인 정보를 많이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, 예약하실 때 ㈜아시아트리가 제공한 정보(출발시간, 도착시간, 이용시간, 탑승장소 등등) 및 현지의 교통회사를 충분히 알아보시고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.
- ③"예약자"는 ㈜아시아트리가 운영하는 "바하나 시스템"에 회원 가입 후 예약을 하는 당사자를 말합니다.
- ④"여행자"는 ㈜아시아트리가 운영하는 "바하나 시스템"에 예약 후 실제 여행에 참가하는 당사자를 말합니다.
- ⑤"예약자"와 "여행자"가 동일인이 아닐 경우 "예약자"는 "여행자"로부터 모든 권한을 부여 받은 것으로 간주되며, ㈜아시아트리는 "예약자"와 여행에 대한 모든 사항을 이야기하게 됩니다. 따라서, "여행자"는 ㈜아시아트리 로부터 분쟁의 해결을 요구할 권리를 갖지 못합니다.
- ⑥"바우처(Voucher)"는 예약한 상품에 대한 ‘예약 확정’을 뜻하는 확정서(Confirmations)을 의미하며, 국가/도시/교통편에 따라 다른 양식으로 작성됩니다. "바우처"는 ㈜아시아트리가 운영하는 트래블포레스트의 마이페이지(My page)에서 다운로드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개별적인 이메일(email) 등의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.
제3조 (약관의 적용)
- 약관은 바하나 시스템에 상품을 검색하고, ㈜아시아트리와 여행자간의 성립한 약관에 동의하고 예약하는 것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. 즉, 약관의 적용 및 효력은 예약 시점과 같습니다.
제4조 (예약자의 의무)
- ①"예약자"가 입력한 정보(영문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여권번호 등)는 정해진 규정에 맞춰 입력하셔야 하며, 이에 대한 책임은 "예약자" 본인이 갖게 됩니다.
- ②"예약자"는 예약 시 홈페이지에 공지된 교통편 / 시간 / 요금 / 좌석구분 / 바우처 교환장소 / 바우처 사용방법 등을 모두 인지하고, 예약 하셔야 합니다.
- ③(주)아시아트리는 오 입력된 정보에 대해 수정할 권한이 없으며, 잘못 예약 시 취소 후 다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.
- ④"바하나"는 교통 예약시스템으로 "예약자"가 예약한 [교통편을 운영하는 운송업자]가 아니며, 현지 여행사 및 업체가 예약을 대행 해주는 사이트입니다. 따라서, 실제 각 국가/도시/회사의 [교통 운송업자]가 제시한 규정과 달리 별도의 규정과 예약 절차를 갖습니다.
- ⑤"여행자"는 각 국가를 여행하기 위한 ‘비자’ 및 ‘여권’의 준비사항을 준수하셔야 하며,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"예약자" 및 "여행자" 본인이 갖습니다.
- ⑥"여행자"는 각 국가의 교통시스템의 탑승 규정 및 문화적 예의를 준수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.
제5조 (서비스 이용방법 - 예약 절차 및 결제 / 확정)
- ①원하시는 [출발지] 와 [도착지]에 이용을 원하시는 도시명을 입력하시고, 실제 탑승하시는 날짜 [이용일자]와 [인원수]를 선택하신 후 검색하여 사용하십시오.
- ②[즉시확정] 이라고 표시된 상품은 "현 시점에서 예약 가능한 좌석이 있어, 결제 완료 후 즉시확정" 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. 따라서, 예약 후 결제까지 마무리하셔야 "확정서(바우처)"를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. 단, 예약에서 결제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일부 예약 건에 대해서는 "예약확정"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는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 주십시오.
- ③[즉시확정]의 상품이더라도 [결제완료] 이후 [예약확정] 상태로 변경되지 않고, [예약진행]상태에 멈춰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.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실제 예약은 진행 중이므로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 주십시오.
- 1.각 교통편이 정한 발권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
- 2.현지 시스템의 오류 및 에러로 인해 발권이 지연이 되는 경우 등
- ④[결제완료] 이후 [예약불가]로 표시되는 경우는 "예약시점"과 "결제시점"사이에 SOLD OUT(판매완료 또는 만석)인 경우입니다. 이 경우 결제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 담당자에게 문의 해 주십시오.
- ⑤[일반예약] 이라고 표시된 상품은 "현 시점에서 예약이 가능하나, 예약 후 발권되는 데까지 시간이 소요"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. 결제완료 후 현지의 교통회사 및 여행사들이 예약/발권을 진행 후에 확정서(바우처)를 발행하여 드립니다. 확정서(바우처)를 발행을 해드리는 시점은 예약하신 교통편에 따라 다르며, 다소 시간이 길어 질 수 있습니다.
- ⑥[예약확정] 이라고 표시된 경우 트래블포레스트(www.travelforest.co.kr)의 마이페이지를 통해 "바우처 출력하기"버튼을 클릭하시고 "바우처"를 출력하거나, 저장하여 사용하십시오.
- ⑦기본적으로 "바하나"의 바우처는 "반드시 출력하여 제출/제시 하여 사용"해야 함으로 출력을 하셔야 합니다.
- ⑧"예약확정" 이후에 "바우처 출력"을 하시지 않거나, 현지에 제시하시지 못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제6조 (바우처 사용 및 분실 등)
- ①예약 확정을 의미하는 "바우처"는 트래블포레스트의 "마이페이지"에서 출력/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.
- ②개별적으로 이메일/카카오톡/문자 등으로 발송되지 않음으로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.
- ③기본적으로 바우처는 출력하셔서 사용하셔야 하며, 현지에서 바우처를 제시하시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- ④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각 바우처에 명시된 규정 및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.
- 1.티켓 수령장소 or 교환장소
- 2.탑승지 / 목적지 / 출발시간 / 도착시간 / 이용시간
- ⑤실제 예약했던 출발시간/도착시간이 "바우처"에 명시된 시간과 다를 경우, 현지 교통회사에서 시간 변경이 되었음을 의미함으로 "바우처"상에 명시된 내용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.
- ⑥바우처를 분실하셨을 경우 교통편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 따라서, 미리 여분의 바우처를 인쇄하셔서 소지하십시오. 트래블포레스트 마이페이지에서는 이용일 당일까지는 바우처를 다운로드 / 인쇄 가능합니다.
- ⑦바우처에 명시된 출발시간 최소 1~3시간 전(버스/기차/페리등은 1시간 전, 국내선 항공은 2시간전, 국제선 항공은 3시간전)에 체크인 장소에서 도착하셔서 체크인 하십시오.
- ⑧출발시간(또는 체크인시간)에 늦으실 경우 예약하신 교통편을 이용하실 수 없으며, 이 경우 No show로 어떠한 환불도 되지 않습니다.
제7조 (교통편의 출발지연 / 도착지연 / 변경 / 취소 / 휴대품 분실 등)
- ①동남아시아 여행의 시작은 여유로운 마음을 갖는 것에서 시작합니다.
- ②동남이사이의 교통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과 달리("바하나"에서 공개한 사진 및 정보) 에어컨이 나오지 않거나, 스낵이 만족스럽지 않거나, 바퀴벌레가 나오거나, 화장실이 더럽거나, 예상보다 늦게 도착하였거나, 운전이 난폭하거나 너무 느리게 운행하는 등의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각 교통회사의 운전자에게 직접 컴프레인 하셔야 합니다.
- ③동남아시아의 교통편은 현지 사정에 의해 출발시간/도착시간 등이 변경될 가능성이 많습니다. 따라서, 체크인시 출발시간을 재 확인 하십시오. 또한, "바하나" 예약시스템의 표시된 "사진" 및 "정보"가 실제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.
- ④현지 교통사정에 의한 출발지연 / 도착지연 등에 대해서 각 국가의 "교통회사"는 특별한 보상정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. 이 경우 ㈜아시아트리 및 현지의 여행사로부터 어떠한 보상을 받을 수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. 만약 보상이 이루어지는 경우라면 당일 각 "교통회사"가 "여행자"에게 직접 보상이 이루어집니다.
- ⑤동남아시아의 교통편은 현지의 기상상황 및 특별한 사유(악천후, 폭우, 태풍, 교통편의 기체결함 등)로 인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 경우 예약하신 "교통회사"가 대체 교통편을 "여행자"에게 직접 제안하여 대체 편으로 운행을 하게 됩니다. 만약, 대체편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환불을 요청 하실 수 있으며, 이 경우 각 "교통회사"로부터 "취소확인서(Cancel Confirmation)"를 받으셔야 합니다. 만약, "취소확인서(Cancel Confirmation)"를 받지 못하시는 경우는 체크인 자체를 확인하실 방법이 없어 환불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- ⑥여행 중 휴대품의 분실, 파손 등에 대해 각 "교통회사"는 특별한 환불 규정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.
- ⑦"교통회사"의 잘못으로 인해 또는 "여행자"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사건/사고에 대해서는 "교통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" ㈜아시아트리는 어떠한 귀책사유를 갖지 않습니다. 이러한 사건/사고에 대해서는 "여행자"가 직접 "교통회사"에게 환불/보상 등을 요구하셔야 합니다. 따라서, 귀중품은 반드시 휴대하시고 개별적으로 여행자보험을 가입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.
- ⑧현지에서 발생하는 교통편의 출발지연 / 도착지연 / 변경 / 취소 / 휴대폰 분실 등에 대해 (주)아시아트리는 "여행자"를 대신해 적극적으로 각 국의 "교통회사"에 적극적으로 요청할 것을 약속합니다. 하지만, 이러한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립니다.
제8조 (취소 및 환불)
- ①"바하나 서비스"의 예약 취소/환불 정책은 "각 국의 교통회사"의 취소/환불 정책과 다를 수 있습니다.
- ②기본적으로 모든 상품은 결제완료 이후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③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.
- 1.예약 진행 중 현지에서 예약마감 등의 사유로 "예약불가"가 되는 경우: 100% 환불
- 2.악천후 및 기체결함 등의 사유로 교통편 자체가 운항(운행)이 취소되는 경우: 100% 환불 (단, 이 경우 악천 후 및 기체결함으로 운행이 취소되었다는 증명서 필요)
- ④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1.결제 완료 후 [예약진행] 중에 고객의 요청에 의해 취소 되는 경우: 환불 불가
- 2.결제 완료 후 "바우처" 수령 이후에 고객의 요청에 의해 취소 되는 경우: 환불 불가
- 3.결제 완료 후 예약한 교통편의 출발날짜, 시간 등을 변경하는 경우: 환불 불가 (이 경우 취소 후 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.)
- 4.결제 완료 후 "여행자"의 이름을 변경하거나, 부분 취소하는 경우: 환불 불가
- 5.탑승시간 이후에 도착 또는 체크인 시간 이후에 도착하여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: 환불 불가
- 6.바우처의 명시된 이름과 "여행자"의 정보가 달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: 환불 불가
- 7.바우처를 인쇄하지 않아 예약 내용을 증명하지 못하여 이용 하지 못하는 경우 : 환불 불가
제9조 (분쟁의 해결)
- ①㈜아시아트리의 담당자 및 동남아시아 현지의 파트너들은 여러분들의 친구로서, 여행자 분들의 여행을 도우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, 동남아시아의 교통편은 매우 다양한 변수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여 주십시오. 또한, "바하나"의 서비스를 예약하는 것은 이러한 모든 약관 및 조건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.
- ②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발생하였을 경우 ㈜아시아트리와 "예약자"간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.
- ③단, 최저행사 인원 미 충족시 취소됨을 미리 고지하여 합의한 경우 그 합의 내용을 우선시 합니다.
부칙
- 본 약관은 2018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